본문 바로가기

사생활 들여다보기/운동

2분할 루틴 1일차

 4주 벌크업 프로젝트를 잠정 중단하고, 2분할 루틴을 들어가기로 했다. 2분할은 크게 상체와 하체로 나눠 이틀에 걸쳐 운동하는 것을 뜻한다. 보통 일주일에 5일 정도 운동을 하니까 (많게는 6일 적게는 4일), 일주일에 두 번 모든 부위를 운동할 수 있다. 4주 벌크업 프로젝트가 일 중리에 한 부위만 커버하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불만족스러웠기에 이번 루틴이 기대된다.


출처: 유튜브 양선수의 온라인 PT

 

 위와 같은 루틴을 따르게 되며, 오늘은 총 여덟 가지 운동을 한 시간에 걸쳐서 했다. 한 운동당 채 10분이 걸리지 않은 셈인지라, 상당히 타이트한 시간 내에 운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위 루틴을 설명한 영상에서도 1 시간을 넘지 않게 운동하라고 강조했는데, 직접 해보니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다. 운동 종류가 많다보니 자칫하면 루즈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오랜만에 상체 구석구석 근육통이 왔는데, 당장 내일 하체와 팔, 어깨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걱정이 되기도 한다. 하체는 그렇다치고, 팔과 어깨 할 때는 꽤나 힘들지 않을까~ 싶다. 


 식단의 경우에는 자유롭게 먹되, 19시 이후에는 따로 뭘 먹지 않도록 유의하고 있다. 내일 저녁약속이 있어 바로 어겨버리게 되겠지만, 점심을 좀 간단하게 먹을 예정이니 괜찮겠지. 살을 찌우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별 상관은 없지만, 괜히 체지방량만 높아지는 것은 지양하고 싶은 마음이다.


추가 관련 글

1) 2분할 설명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