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성공한 신발 회사를 꼽으라고 하면, 나이키를 떠올리는 사람이 대다수일 테다. 일본 아식스를 떼다 팔던 블루리본 스포츠가 나이키로 이름을 바꾼 것이 1971년이었고, 그 이후는 우리가 알고 있는 바와 같다. 하지만 우리는 어디까지 알고 있을까? 왜 중국 푸톈 지방은 나이키와 아디다스를 전문적으로(?) 베끼는 지역이 되었을까?
'트렌드 한눈에 보기 > 산업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런드리고는 과연 땅값 8000만 원을 없앨 수 있을까? (1) | 2022.03.28 |
---|---|
와이즐리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 D2C 산업의 몰락 (0) | 2022.03.27 |
구글 글래스 실패 후 8년...페이스북의 스마트 안경이 다른 점 (0) | 2021.09.15 |
스포츠 분야 스타트업 케이스 스터디 - Zwift, Fiture, Tonal (2) | 2021.09.12 |
연이은 중국에 대한 위험성 증가 vs. 중국 수출 규모 25% 증가 (0) | 2021.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