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생활 들여다보기/운동

4주 벌크업 프로젝트 - 3일차

체중은 72.3kg 으로 1일차와 변동사항이 없었다.

1. 식단

 

 

 

 어제에 비해 300kcal 정도 더 먹었고, 영양 비율은 거의 동일하다. 지방의 비율을 훠어얼씬 줄여야하는 것은 동일하다. 생각보다 일반식에 지방의 비율이 높아서, 일반식을 하면서 식단 관리를 한다는 것이 가능한 일인지 의구심이 들 정도이다. 일단 2주 정도는 지켜볼 일이지만...

 

2. 운동

 

 

 어깨 운동은 어제 했던 종아리, 복근과 마찬가지로 꽤 신경을 쓰지 않던 분야이다. 가슴운동을 하며 자극되는 걸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했던 것이다. 게다가 한때 턱걸이를 굉장히 잘못하면서 어깨를 많이 다친 적이 있기에, 6~8번 가능한 중량으로 운동을 하기가 무서웠다. 그래서 좀 더 많은 반복수를 가져가는 방향으로 운동을 수정해야 했다.

 

 

 

 

 Bent-over Lateral Raise 같은 경우에는 자세가 헷갈리기도 하고, 앞선 운동들에 힘이 다 빠져서인지 6kg 이상을 고반복으로 진행할 엄두가 나질 않았다. 그래서 머신을 활용한 Rear Delt Raise로 대체해줬는데, 해당 머신을 활용해서는 또 처음 해보는 운동이었다만 꽤나 자극이 많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마무리로 머신 활용 숄더 프레스를 좀 더 해주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깨는 펌핑 기운이 잘 지속되지 않는 것 같다. 고반복 주간이 모두 지나면, 고중량으로 변경해본 뒤에 추이를 지켜봐야겠다.